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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의 두 얼굴, 영화 로건, 마이댁리티 리포트에 그려진 두 가지 시선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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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면 자율주행 자동차의 운영 비결은 현재의 모빌리티와는 전혀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업계에서는 이미 기정 사실화되어 필요한 연구와 개발이 진행 중이지만 1반 대중에게는 여전히 낯선 것이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보급은 지난 하나 00년간의 내연 기관차의 그것과는 전혀 다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언급되는 키워드가 #쉐어링 #Sharing 즉 #공유입니다. 가장 최근까지 자동차는 소유한 물건 중 하나였어요. 특히 크고 비싸게 드러낼 수 있는 자산으로 부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실은, 이것은, 자동차 수요나 해당 산업 자체의 문재 이전에, 세계적인 자원과 자본의 고갈이라고 하는 문재에 기인하고 있어, 지속 현실성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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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셰어링은 자동차와 도로라는 자원을 사람들이 서로 공유해 가장 많이 쓰도록 하고 그에 따라 운행량을 줄이는 것이 진짜 목적이다. 자동차 제조 연구 입장에서는 그다지 반가운 개념은 아니지만 역설적이게도 이들은 자율주행 자동차와 카셰어링 차량을 하과인으로 묶어 연구하고 있다. 목적은 오직 하과인 미래의 모빌리티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다. 이처럼 자율주행 도입으로 일어나는 변천은 때로는 사회와 그 구성원들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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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전환으로 하이브리드가 완충작용을 하듯 이런 변화의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도 연구 중입니다.앞서 말한 SF영화에도 이런 시스템이 등장한다. 영화 토탈 리콜(2012)로 고속 도로를 봉잉눙 것은 호보카이 땅을 달리는 대부분의 차량은 여전히 바퀴가 달렸습니다. 유명 SF작가 필립 K딕 원작의 영화#장 그 델리 티 리포트(2002)는 두가지 형태의 미래 모 빌러티가 등장한다. 하 본인은 주인공 존 언더턴이 집과 경찰국 사이를 오갈 때 타는 셔틀로 이 장치는 베란다에 주차할 수 있어 쉽지 않습니다. 단점이라면 정보기관이 이를 감시하고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자율주행자동차라고 부르기 어려운 이유다. ​


    한편 존이 직접 운전하는 전기차도 등장하는데, 이는 기존 도로를 달립니다. 극중에서 설명되어 있지 않지만, 당시의 기술로 볼 때 완전 자율주행도 가능하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원작자와 연출가 전체의 후자를 '개인의 자유'로 그린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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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좀 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영화도 있습니다. 20일 7년, 영화, 로건이 그린 2029년의 모습은 첫째, 요즘과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유행이 지난 같은 차는 덱무한 정도에서 극중 로건(울버린)와 어린 뮤턴트*롤러가 마지막으로 탄 차는 한 977년 이전에 만들어진 포드 브롱코 SUV입니다. 한편 그의 생계 때문에 운전하는 2025년식, 크라이슬러 리무진은 그럴듯하게 보입니다. 실제로 기차는 500리무진을 기반으로 영화를 위한 특별 제작된 차입니다. 하지만 영화의 시대 설정에 가장 어울리는 것은 짧은 등장에서도 긴 인상을 남기는 오토트랙입니다. * 갑작스러운 변화를 의미하는 단어로 다소 부정적인 표현


    이는 운동카 높이의 트랙터와 원격으로 연결된 구동축 몇 개가 한 쌍으로 컨테이너를 운반하는 무인 트럭 시스템입니다. 이는 미래의 모빌리티 기술을 상징하는 동시에 이윤추구를 위해 무자비한 미래의 작은 기업의 어두운 면을 부각시키는 도구로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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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차는 운전석을 없앨 때까지 콘테임스를 당겨 최대한 많이 실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그 담장에 구동축을 몇 개 붙이느냐에 따라 운반 가능한 컨테이너 수도 달라집니다. 이 모드의 한 번의 이동으로 최대 이익을 얻으려는 생각으로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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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건은 인간 욕망의 어두운 면을 다룬 영화답게 오토트랙이 부정적으로 묘사돼 있습니다. 이들은 운송 초정에 맞추기 위해 사건이 일어난 도로를 초단 정지하기는커녕 감속도 하지 않고 쏜살같이 지본입니다. 유초의 안전조치는 주의하라는 sound성 경고와 상향 등뿐이다. 심지어 자신이 사건을 유발해도 표준으로 가버립니다. 애초에 안전운행 기능이 없는지, 아니면 꺼놨는지 모르지만 어쨌든 요즘 우리의 기대와는 거리가 먼 것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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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이라 불리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기대치가 존재합니다. 이미 소개한 영화 로건처럼 부정적으로 묘사한 경우는 적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많은 의견 중 자인이다. 또다른측면에서보면이기술은이렇게생산성을중시하는부분에가장먼저도입되어많이활용되는실현성이크습니다.​


    미래에는 영화 마이 당신리티 리포트와 흙가면 리콜에서 보여줬듯이 통제된 환경의 전용도로가 만들어질지도 모릅니다. 현실적으로 1이십년 안에 도로 상의 모든 차량을 레벨 5레벨의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로 바꿀 수 없는 곳에는 그게 더 합리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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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러나 1부 특별한 경우에는 기존의 교통 시스템 속에서도 완전 자율 주행 단계의 구현이 가능하기. 영화 로건에 등장한 오토럭이 호조.고속도로에 접한 화물 집하장에서 목적 집하장까지 서당신대의 트럭이 군중 주행으로 이동하는 것은 최근에도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버스 전용 차선처럼 오토 트럭 전용 차선을 만들면 문제 위 함. 조금이라도 주는 1수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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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항도 자율주행차 배치에 좋은 장소입니다. 항공운송비용이 크다 보니 가끔 단축이 중시되고, 땅을 오가는 비행기와 차량의 관제 수준이 높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수하물 태그를 인지하고 직접 싣고 그 항공기까지 이동하는 오토 트럭은 꽤 쓸모가 있을 것 같습니다. 비행기를 누르는 견인차도 빠르게 무인화할 수 있는 장비중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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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는 랜딩기어 체결만 자동으로 진행하지만 조만간 항공기를 택싱로드까지 자동으로 밀어주는 택시봇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노천광산도 자율주행 트럭 도입에 적극적인 장소 가운데 하한선이다. 현재 문재가 많지만 어과의 인기 때문이다. 활주로와 주기장 사이 항공기 스스로 이동하는 모든 길을 예기한다. **이스라엘 회사에서 만드는 토잉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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